게임산업의 발전과 전망(스타크래프트)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7.12.11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7페이지 | 가격 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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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최근 신성장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E-sports를 정리했습니다.
프리젠테이션하기 위해 최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게임산업의 전망과 발전 그리고 문제점 앞으로의 나아갈길에 대해 제시했습니다.
또한 프로게이머의 연봉, 설문지를 통한 일반인의 게임시간, 게임산업의 증가율
게임산업의 규모, 수익의 원천과 비율등 이 모든 자료를 글이 아닌
표과 그래프 도형을 이용해 이해하기 쉽고 발표하기 쉽게 작성했습니다.
완벽한 내용구성과 보기좋게 작성된 PPT입니다.
제가 경영학 수업시간에 프리젠테이션으로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밑에 목차는 실제 ppt의 목차입니다. 순서가 섞여있는데요. 발표 하고 싶으신대로
순서만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

1. e-스포츠의 종류

2. e-sports 수익

3. e-스포츠 산업의 문제점

4. E-sports의 프로게이머 연간수입

5. 스포츠의 경제효과

6. 국내 e-스포츠 산업의 현장[사진설명]

7. E-sports의 정의

8. E-sports의 발전(그래프)

9. STARCRAFT 소개

10. E-sports의특징

11. E-sports의 WCG(월드 사이버 게임대회)발전

12. E-sports의 의의

13. 게임연령에 대한 통계

14.E-sports의 발전과정 및 산업의 형태와 현황

15. E-sports의 산업의 발전방안

본문내용

활동의 총칭 e-sports 명명
네트워크 게임을 매개로 한 사람과 사람 간의 경기와
둘러싼 관련주체들이 활동을 포함한 산업 그리고 문화
게이머, 방송국 커뮤니티 활동 등 e-스포츠에 포함
경쟁을 통해 승부가 결정되는 등 스포츠와 유사한 속성

STARCRAFT
E-sports의 독보적 종목 75% 차지
새로운 문화 현상이 아닌 큰 새로운 문화산업으로 발전
게임산업 방송, 콘텐츠 산업, IT산업 등 연관산업의
발전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

세계에서 가장 앞선 e-스포츠 문화 및 산업을 세계에 확산함으로써`디지털 강국`의 이미지 제고
세계 최초 프로게임 제도를 도입, 선수, 구단, 기업, 미디어 등 유기적 연계에 의해 산업적으로 가장 선진화

E-스포츠의 발전배경
민족의 집단적 놀이문화
e-스포츠 산업화 지원
방송을 통해 기업의 참여 증폭
온라인을 통한 게임 대전이 활성화
한국인의 역동적 기질
`손끝기술`은 우수한 경기력의 기반
e-스포츠환경(PC방 방송)
세계 최고 수준의 IT인프라

이하생략

E-sports의 산업 발전방안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
게이머에 대한 지원 확대
다양한 수익모델 개발 지원
e-sports를 위한 법적.제도적 지원
차세대 스타 발굴
해외로의 진출로 시장을 확보
국내 리그의 국제화 추진

참고 자료

매일경제 http://www.mk.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구글 http://www.google.co.kr
다음 http://www.daum.net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e-Sports협회 http://www.e-sports.or.kr/
한국게임산업 진흥원 http://www.kogi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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