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정보사회)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8.09.06
- 최종 저작일
- 2018.09
- 4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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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
생활과학과, 컴퓨터과학과, 보건환경학과, 농학과 |
학년 |
1학년 |
과목명 |
인터넷과정보사회 |
자료 |
1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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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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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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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과 정보사회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2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와 해외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 차이
2. 오큘러스 리프트
2-1. 특징
2-2. 장단점
3. HTC 바이브
3-1. 특징
3-2. 장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람들의 삶에서 반드시 필요한 물품이 과거에는 컴퓨터였다면 현재는 스마트폰으로 변화하였다. 그 이유는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과 여러 기능들이 스마트폰에서 가능하여졌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한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스마트폰의 활용가능한 영역도 넓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작년 하반기에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 고가 존재한다. 포켓몬 고는 AR을 스마트폰으로 가능하게 한 것으로 가상과 현실사이의 거리를 좁힌 것으로 주목받았다. 그리고 이후에는 AR보다 한층 더 진일보한 VR이 스마트폰으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기에 스마트폰의 과거의 주된 활용이었던 웹 브라우저 사용과 이후에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VR과 관련하여 알아보려 한다.
Ⅱ. 본론
1. 국내와 해외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 차이
웹 브라우저란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를 말한다. 초기에는 컴퓨터로만 웹 브라우저를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윈도우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깔려있는 explore를 모든 사람들이 사용했다.
참고 자료
statcounter, 웹 브라우저 점유율
조은혜, Smart PC사랑, 201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