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정보사회2-1)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레포트천사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 생활과학과, 컴퓨터과학과, 보건환경학과, 농학과 | 학년 | 1학년 |
---|---|---|---|
과목명 | 인터넷과정보사회 | 자료 | 15건 |
공통 |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
소개글
인터넷과 정보사회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20점)
Ⅰ.
목차
Ⅰ. 서론Ⅱ. 본론
1. 국내와 해외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 차이
2. 오큘러스 리프트
2-1. 특징
2-2. 장단점
3. HTC 바이브
3-1. 특징
3-2. 장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인들에게 삶을 살아가는 데 없어지면 가장 불편할 물건은 단연코 스마트폰일 것이다. 그 이유는 삶 속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활용하고 또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우리의 삶에 전반적인 부분에 스마트폰은 영향을 가진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활용도는 인터넷이다. 과거에는 컴퓨터를 키고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활용해야지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한다. 그러므로 브라우저들은 스마트폰의 사용에 맞춰서 출시되었고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빠르게 변화를 취한 브라우저들의 사용빈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였다. 브라우저를 활용한 인터넷 외에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도 중 앞으로 가장 기대되는 활용법은 VR을 통한 활용법이다. VR이란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기로서 사람들이 자주 소지하는 스마트폰을 통한 VR이 머지 않은 미래에 우리의 삶 속으로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므로 이번 과제에서는 스마트폰을 발달로 인하여 변화가 일어났을 것으로 예상되는 웹 브라우저의 점유율과 이후 스마트폰의 기대되는 발달 분야인 VR과 관련하여 조사해보려 한다.Ⅱ. 본론
1. 국내와 해외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 차이
국내와 해외의 2016년 3월부터 2017년 3월까지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을 비교해보면 가장 대표적인 차이는 explore에서 나타난다. 국내와 해외 모두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chrome으로 약 48%에서 52%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이에 반해 국내에서 점유율 2위를 차지했던 explore는 약 44%에서 23%정도로 1년 사이에 급감한 것을 알 수 있다. 상승세를 유지하는 chrome과 하락세를 겪은 explore간의 차이 속에는 여러 원인들이 포함되겠지만 스마트폰으로 그 원인을 찾아볼 수 있다. chrome은 스마트폰이 웹 브라우저에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되도록 설정하여 공급하였다. 또한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chrome을 사용했을 때 둘간의 정보가 공유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등 사용자들의 편의적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 그러나 그에 반해 explore는 스마트폰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웹 브라우저를 제대로 개발하지 않았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