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정보사회(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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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 생활과학과, 컴퓨터과학과, 보건환경학과, 농학과 | 학년 | 1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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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명 | 인터넷과정보사회 | 자료 | 15건 |
공통 |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
소개글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Ⅱ. 본론
1. 웹 브라우저
1) 최근 1년간 웹 브라우저 점유율
2)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
2. 가상현실과 HMD
1)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발전
2) HMD(head mounted display)
3. HMD 기기의 특징과 장단점
1) 오큘러스(Oculus)
2)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VR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로봇기술, 인공지능, 자동제어 자동차 등과 함께 미래 기술 및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굴지의 대부분 글로버 IT 기업들은 산업뿐 아니라 문화생활 부분까지 이 기술을 폭넓게 적용하고, 신 성장 동력으로 받아들이며 큰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이미 삼성,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인텔 등은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여러 가지 관련기기들을 상용화하여 관련 기기를 대중에게 보급하고 있으며 영상제작, 게임 회사들도 엄청난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VR 콘텐츠들을 서로 앞 다투어 내놓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사람의 감각(시각, 청각)을 통해 컴퓨터의 프로그램 속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우리가 체험할 수 있도록 컴퓨터 등을 사용하여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환경 및 상황 또는 기술 그 자체를 의미한다. 현실과 유사하며 가상으로 만들어진 환경이나 상황 등은 사용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실제와 유사한 시간적, 공간적 체험을 함으로써 실제와 상상의 경계를 자유로이 넘나들게 한다. 또한 사용자가 단순히 몰입뿐만 아니라 실제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명령이나 조작을 가하는 등 가상현실 속 구현되어진 것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가상현실은 VR HMD,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프로젝션 가상현실 방식이 있다. 이 과제물에서는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살펴보며, HMD 기기(이큘러스와 플레이스테이션)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서술하였다.
Ⅱ. 본 론
1. 웹 브라우저
1) 최근 1년간 웹 브라우저 점유율
브라우저는 PC와 스마트폰 모바일 기기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제공되는 웹 브라우저를 의미한다. 즉, 웹 콘텐츠가 모바일 기기의 작은 스크린에 효율적이고 적합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최적화된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두산백과, 가상현실 정의네이버 캐스트, HMD, 오큘러스 리프트, 플레이스테이션 VR
스탯카운터 홈페이지,
http://gs.statcounter.com/
에스스카운터 홈페이지, http://www.acecounter.com
오큘러스 리프트 홈페이지 상품설명, https://www.oculus.com/en-us/rift/
플레이스테이션 VR 홈페이지 상품설명,
http://www.playstation.co.kr/psvr/features
정재화 외(2015), 인터넷과 정보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이상호 외(2013),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자 정보 유출 가능성, 한국통신학회논문지, 38(12), 937-943.
임일(2016), 4차산업혁명 인사이트, 더메이커
편석준 외(2017) 가상현실, 미래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