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정보사회)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8.09.06
- 최종 저작일
- 2018.09
- 4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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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
생활과학과, 컴퓨터과학과, 보건환경학과, 농학과 |
학년 |
1학년 |
과목명 |
인터넷과정보사회 |
자료 |
1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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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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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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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과 정보사회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10점)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웹 브라우저 점유율로 본 국내와 해외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 차이
2. VR, AR에 필요한 HMD 기기
2-1. 오큘러스 리프트
2-2. HTC 바이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인들이 삶 속에서 가장 오랜시간을 함께하는 사물은 무엇일까? 각자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공통적인 물건을 꼽는다면 스마트폰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과거 스마트폰 이전에 2G폰이 존재하였을 때도 사람들은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였지만 현재와 같이 이렇게 하루의 모든 일상을 스마트폰과 함께 보내지는 않았다. 그 이유는 2G과 스마트폰간의 차이에 존재한다. 그 차이는 바로 인터넷이다. 2G폰일 때는 인터넷이 불가능하고 전화와 문자만이 존재하였지만 핸드폰에 인터넷이 가능하여진 스마트폰이 등장하자 모든 사람들은 스마트폰에 관심을 쏟으며 시간을 스마트폰과 함께 보낼 수밖에 없었다. 시작은 작은 인터넷이었지만 그 후 여러 어플들의 활용으로 스마트폰의 활용 반경은 무궁무진하여졌다. 그 활용반경은 일정, 알람, 카메라 등으로 넓어졌고 스마트폰 제조사들끼리의 대결은 점차 현대기술의 집약체적인 경쟁이 되었다. 그러면서 타사와 대비되는 스마트폰의 장점에 대해서 보여주고자 발달하는 IT기술을 도입한다.
참고 자료
statcounter, Browser Market Share WorldWide(Mar 2016 – Mar 2017)
statcounter, Browser Market Share Republic of Korea(Mar 2016 – Mar 2017)
HTC vive 공식 홈페이지
EBN(강승혁), 진화 거듭하는 스마트폰용 VR 헤드셋, 2세대 경쟁 막 올랐다, 2017. 03.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