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
- 최초 등록일
- 2008.11.02
- 최종 저작일
- 20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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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 중간고사분입니다.
목차
1-2. 지식경제시대와 교육
2-1. ICT 활용교육
2-2. ICT 활용 교육
3-1.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
3-2.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
4-1. 인터넷 활용 수업
4-2. 인터넷 활용 수업
5-1. e- 러닝의 개념 및 특성
5-2. e- 러닝의 개념 및 특성
6-1. e-러닝의 유형 및 특징
6-2. e-러닝의 유형 및 특징
7-1. e- 러닝 구성요소 및 기술
7-2. e- 러닝 구성요소 및 기술
본문내용
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
1-2. 지식경제시대와 교육
• 광속으로 발전하는 정보통신기술과 교육
- 어드밴텍 초고속 산업용 PC공개
손안에 쏙 들어가는 산업용 PC가 등장했다. 어드맨텍테크놀로지스는 노트북PC보다 가벼운 0.25의 초소형 산업용PC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윈도 CE기반의 신제품은 PDA처럼 휴대하는 포켓 사이즈에 3.5인치 터치패널을 결합한 일제형 제품이며 공장에서 장갑을 끼고도 작동하기가 용이하다.
- IPTV란?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의 약자.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을 이용해 정보 서비스나 동영상 콘텐츠는 물론, 방송 등을 TV 수상기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일반 공중파 방송을 볼 때와 달리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때에 볼 수 있는 주문형 시청이 가능하다. TV포털은 IPTV의 직전 단계로 하나 TV처럼 원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다.
- 인간 로봇 “마루” “아라” 상호 협력기술 개발 중
“마루” “아라”가 머지않아 함께 어지러진 방을 치우는 날이 올 지도 모른다. 네트워크 휴머노이드 로봇 마루와 아라를 탄생시킨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지능로봇연구센터 유범재 박사팀은 제2단계 과제로 2대 이상의 로봇이 상호 협력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이 기술이 완성되면 하나의 서버를 통해 여러 대의 로봇들이 스스로 협동 과제를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 21세기란?
디지털 시대, 지식경제시대. 정보화 시대
인터넷의 발달/최첨단 테크놀로지의 발달/정보의 홍수
①시간, 공간, 거리, 속도, 대화방식, 매체. 사회성격 등의 변화
②네트윅 중심사회
③두뇌자원, 지식, 지식노동자가 자원이 되는 사회
④무수한 정보들 속에서 지식을 창출해야 경쟁력을 얻는 사회
• 21세기 디지털시대의 패러다임 변화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