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힐을 읽고

등록일 2003.06.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A+를 받은 핵심적인 짧고 굵은 리포트입니다.. (참고로 저 중간고사 B+ 이었는데 리포트 제출하고 기말고사 A+ 받았답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학교에서 많은 과목들을 공부하고 있다.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말이다. 단지 좋은 직업을 얻고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공부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어쩌면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모든 사람들은 행복을 추구한다. 행복이란 명예와 소유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의사나 변호사가 되는 것보다는 비록 트럭운전사일지라도 자신이 행복하다면 인생은 성공한 것이 아닐까?

최근 우리나라의 교육은 자율성을 근본으로 하는 열린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그러나 자율성을 강조하면서 오히려 학생들에게 자유를 많이 주어 교육이 흔들린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다. 우리 교육은 선생님의 그림자도 밟지 못하게 했던 엄격한 교육에서 자율성을 추구하는 열린 교육으로 빠르게 전환하였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감당하지 못하는 자유를 얻게 되어 책임을 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선생님대로 가르치고 엎드려 자는 학생이 있는가 하면 학원에서 배우는 교재를 몰래 공부하는 학생이 있는 학교가 지금 우리의 학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