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많은도움되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대체로 조직의 일원을 대상으로 적어놓은 책이다. 실제 기업 사례와 세계 곳곳에서의 컨설팅 경험, 그리고 설문을 통해 개인의 변화가 조직을 어떻게 변화 시키는지도 보여준다. 변화를 두려워하고 그것에 저항하기보다 변화를 받아들이고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념과 품성, 행동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크게 강한 신념, 강한 품성, 강한 행동의 3장으로 나누어 변화에 필요한 요소를 설명해 나간다.
어찌보면 아직 학생신분인 나에게는 해당하지 않는 것 같지만, 앞으로 졸업을 하고 사회에 진출할 때에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여겨진다. 비록 사회에 진출하지 않고 그냥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려나가는 전업주부가 되더라도, 어떤 구성원이든 이 책에서 말하는 변화에 대처하는 마음가짐은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은 변화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부단히 변화해야 하는 시대에 어떻게 변화 및 대응능력을 키울 것인가에 관한 책이다. 30여년 간 자문과 강연으로 조직과 개인의 변화를 이끌어온 저자의 체험이 녹아있다.
변화는 모두가 망설이게 되는 사항이다. 이 글을 쓰는 나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그것을 자신에게 플러스의 방향으로 전환한다간다면 인생을 승리로 엮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우선 변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변화에 대해 적극성을 가지기를 주장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독후감 2 페이지
    처음에는 가볍게 읽기 시작했는데 읽다 보니 내가 실무를 하면서 접했던 직원들간의 관계와 대화들, 업무를 추진하면서 겪었던 과정들이 마치 지나온 일기장을 읽듯 생생하게 지나쳐 갔다. 처음 이 책의 제목에서 받았던 느낌은 완전..
  • [경제/경영] <바보들은항상결심만한다> 독후감 3 페이지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이 책은 제목부터가 아주 신선했다. 많은 사람들이 제목만 보고도 뜨금 할 것이다. 그만큼 대다수 사람들의 결심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 일 것이다. 저자 팻 맥라건은 이런 문제점들을 일..
  • [내용 요약]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를 읽고 2 페이지
    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강한 신념, 2장에서는 강한 품성,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강한 행동에 대해서 언급하고있는데요, 각각의 소주제들과 관련된 실례를 적절히 제시해 가면서 “누가 내 치즈를옮겼을까..
  • [대학생 독후감 ]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를 읽고 나서 ... 3 페이지
    이 책은 변화를 지지하고, 변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변화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힘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런 힘을 지니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그 에너지를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저자는 변화를 두려워하고 그것에 저항하기..
  •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6 페이지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 팻 맥라건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의 저자인 팻 맥라건이 후속편으로 만들었다는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는 내게 있어 다시 한번의 감동을 줄 수 있는 책인거 같아 이 책..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