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등록일 2003.04.2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로 사랑하지 않으면 멸망하리’ 책을 덮으며 조그맣게 읊조려본다. 기억할 수 있는 한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은 말이다.

내가 지금까지 읽은 책 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린 책이 무어냐고 묻는다면 <Tuesdays with Morrie>라고 답해줄 수 있을 것 같다. 남보다 조금은 책을 많이 읽는다고 자부하는 내게 있어서 책 한권을 일주일 동안 들고 다니는 일은 조금은 생경스러운 일이였다. 그러나 결코 이상한 일은 아니였다. 내가 좋아하는 법정 스님의 책을 읽을때도 나는 결코 서두르지 않았었기 때문이다. 중간중간 여유를 가져야 하는 책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은 법정스님의 ‘무소유’처럼 바로 느낌을 음미 할 필요가 있는 그런 책 중의 하나였다.

다음달 전화비가 조금은 걱정된다. 평소 전화 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나를 아는 주위 사람들로부터 정평이 나있는 나지만 근래들어 조금은 이상한 나날들이 계속되었다. 오랫동안 소원해졌던 친구들에게 전화를 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동안 까맣게 잊고 있었다는 듯 살아왔는데 어느순간 그들이 그리워지기 시작한 것이다. 물론 이책을 읽은 후가 될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1페이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은 절친한 사제관계 였던 모리교수님과 미치와의 대화로 전개 된다. 졸업 후 미치는 음악가를 하다 실패한 후 여러 가지의 일들에 성공의 가도를 달렸다. 그러다 우연히 TV에서 루게릭병에 걸린 모리의 인터뷰를 ..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2페이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난 처음엔 이 책이 재미가 없을 줄 알았다. 교수님이 추천해 주신 책 그것도 숙제로 읽어보라는 책이니 그냥 읽기가 싫었다. 그런데 막상 읽어보니 여러 가지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는 책이었다...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4페이지
    서론 나는 이 과목의 Book Review도서를 선정하면서 눈에 익은 책이 한권 있었는데 바로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이었다. 나는 이 책을 군 생활 하면서 잠시 의무실에 누워있을 적에 읽었던 경험이 있었다. 이 책은 모리..
  • 모리와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2페이지
    내가 읽은 책의 제목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이라는 책이고, 저자는 미치 앨봄이며, 세종 서적에서 1998년에 출판 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은 크게 두 인물로 볼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미치와 그의 스승인 모리 교수. ..
  • [독후감]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1,383글자) 1페이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난 단순한 장편소설일 것이라 짐작했다. 물론 책을 읽는 첫장부터 깨어지긴 했지만. 글은 이 글의 저자 마치앨봄이 자신의 옛 대학교수에게 화요일마다 찾아가 강..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