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새벽을 깨우리로다

등록일 2002.11.0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줄거리와 감상을 중간중간에 섞었습니다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이 책을 읽은 후
나에게 다가온 기독교의 의미와 김진홍 목사님께
본받고 싶은 마음을 표현 했습니다
읽어 보시면 알겠지만 절대 어디서 퍼 오거나 하지 않았구요
순수한 제 생각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실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기독교의 흔하고 보편적인 간증록이나 하나님의 존재 자체를 믿으라고 못박는 것에만 급급 하려하는 책일 것이다라는 생각을 했었다. 또한 누구나 '교회', '기독교' 하면 연상하기 쉬운 대부분의 목사님의 지루한 설교이겠거니..하며 교훈이나 큰 변화를 기대하지 않고 과제이기 때문에 조금은 의무적인 마음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내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 그러한 나의 생각들이 보기 좋게 빗나가 버린 듯 하다. 이 책은 오로지 하나님의 존재를 믿게 하기 위한 관념적이고 거부감이 드는 그런 책이 아니었다. 단지 기독교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서 그치지 않고 어려운 사람, 소외 받는 사람의 편에 서서 앞장서고 실천한 이야기이다. 그와 더불어 그분에게 그러할 수 있도록 중심이 되어준 것은 다름 아닌, 하나님 이셨다. "새벽을 깨우는 일이 나의 사명이다" 하고 믿고 이야기하는 것에서 그가 얼마나 사명감을 지니고 자신에게 주어졌다고 믿고 있는 일들을 실천하는 일에 소홀함이 없는지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앞부분에서 이 책은 나에게 참으로 친숙한 느낌을 가지게 하였다. 왜냐하면 김진홍 목사님께서 계명대학교를 졸업한 대 선배였으며, 이 글에 등장하는 장소이름, 교회이름 등이 내게는 참 익숙했기 때문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새벽을 깨우리로다-독후감 6 페이지
    “새벽을깨우리로다”는 김진흥 목사님의 희생과 끊임없는 자기성찰에 정말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고 생각하게 만들었다. 김진흥 목사님은 남을 위한 희생이 아니라 자기안의 예수의 말로 봉사를 실현시킨 사람이였다. 그래서인지 무교인 나..
  • 새벽을깨우리로다를 읽고,,, 3 페이지
    '삶이란 무엇인가?', '진리란 무엇인가?', '절대자란, 행복이란, 선행이란, 젊음이란, 사회제도란, 인간이란, 가난과 부라는 것은 또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물음과 함께 '김진홍 목사를 그토록 힘든 고난과 역경속으로 밀어..
  • [종교]새벽을 깨우리로다 5 페이지
    ‘새벽을 깨우리로다.’ 예전부터 주위사람들에게서 이 책을 한번 읽어보라는 권유를 자주 받았었다. 그러나 사람들이 이 책을 권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잘 몰랐었다. 어쨌든 두레마을로 유명하신 김진홍 목사님에 대해서도 많이 들어..
  • 새벽을 깨우리로다 8 페이지
    지역사회를 위한 교회사회사업이란 교회가 동원 가능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하나님의 가르침과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 구성원이 인간으로서 존엄성을 유지하도록 하고, 하나님의 정의를 실현하는 아름다운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려..
  • 새벽을 깨우리로다 3 페이지
    너무나 많이 들어본 제목이기에 어떤 내용의 책일지, 과연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책일지 무척 궁금했다. 실제 있었던 일들이었기에 나이 호기심을 더 자극했는지도 모른다. 책을 읽으며 많은 부분에 공감하며 많은 생각을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