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건강과 체육

등록일 2002.04.0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본문내용

지난날의 건강이란, "질병이 없고 허약하지 않는 상태" 라는 병리적인 견지에서의 개념으로 인식되었다. 그러나 오늘날은 건강을 환경과 대응한 생태학적 개념인 건강과 질병을 연속선상에서 파악하려는 개념으로 변천되어 왔다. 즉, 생태학적 견지에서의 인식으로서 우리 건강은 변천하는 생활 환경에서 오는 작용에 대하여 적응하거나 혹은 저항하여 생리적 항상성(恒常性:Homeostasis)을 유지하려고 하므로 때로는 어느 시점에서 건강으로 판단되었던 것은 다른 시점에서는 이상으로 인정되는 수가 있어 건강과 불 건강, 질병, 사망에 이르는 변화는 연속적이라 할 수 있다.
오늘날 건강을 논할 때 누구나 인용하는 정의는 1948년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현장에서 정의한 "건강이란, 다만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다는 것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ㆍ정신적 및 사회적으로 완전히 안녕한 상태에 놓여 있는 것이다. (Health is a complete state of physical, mental and social well-being and not merely the absence of disease or infirmity.)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