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프로그래밍(비주얼베이직)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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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4.11.27
최종 저작일
20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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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학습계획안

2.학생관

3.본시학습지도안

4.실습 프로그램 예제

본문내용

*단원의 지도목표
컴퓨터의 활용이 일반화된 현재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 개발과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프로그래밍언어의 기초적인 기법을 익혀 정보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그리하여, 프로그램 작성능력과 동시에 정보처리에 대한 합리적인 사고력의 신장으로 정보화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산 인력을 양성한다.프로그래밍 언어의 학습은 이론보다 실습이 매우 중요하며, 실습으로 학습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또한, 실습을 통하여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를 분석하고, 구조를 파악하여 논리(알고리즘)을 익힐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단원의 지도내용
- 프로그래밍에 관한 지식과 논리를 습득하여 실생활에서 충분히 응용할수 있게 한다.
- 실습을 통하여 실용성과 유연성을 추구한다.
- 단계적인 실습을 통하여 이론과 문법들을 익혀 나간다.
- 실생활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예제를 작성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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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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