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it의이해 그린it사례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06.03
- 최종 저작일
- 20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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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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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로젝트 1 환경을 위한 행복한 습관, 해피해빗
1) 프로젝트 내용
2) 프로젝트 목적
3) 적용 사례
4) 기대효과
5) 본인의 생각
2. 프로젝트 2 고기를 프린팅하다-3D 프린팅 대체육
1) 프로젝트 내용
2) 프로젝트 목적
3) 적용 사례
4) 기대효과
5) 본인의 생각
본문내용
(저작권 때문에 이미지는 내렸습니다. 해피해핏 공식 홈페이지의 이미지입니다.)
▲ 해피해빗 어플리케이션 UI
1) 프로젝트 내용 :
SK텔레콤이 ‘플라스틱 남용’이라는 사회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경부, 서울시, 스타벅스코리아 등 총 23개 기관 및 기업과 힘을 모았고, 2020년 11월에 ‘‘ha:bit eco alliance(해빗 에코 얼라이언스)’를 출범했다. 해피 해빗은 그 첫 번째 활동으로, 일상생활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을 줄이자는 ICT 기반의 환경 프로젝트이다.
2) 프로젝트 목적 :
SK그룹은 최근 기후변화를 기업경영의 큰 위협요인으로 꼽고 대응에 나섰다. 따라서 이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여러 기관, 기업과 연대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했는데, 해피 해빗 같은 활동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지속 가능한 환경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의 목적이다. 이를 위해 SKT, 환경부와 외교부, 서울시, 수원시를 비롯한 23개 기관 및 기업이 손을 맞잡았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