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객체지향
- 최초 등록일
- 2002.12.13
- 최종 저작일
- 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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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객체지향의 특징들을 약간의 설명과 함께...
목차
1. 객체
2. 객체지향의 장점
3. 객체지향의 중요한 특징
3.1 상속성 (inheritance)
3.2 캡슐화(Encapsulation)
3.3 상속성
3.4 다형성(Polymophism)
3.5 추상화(abstraction)
본문내용
1. 객체
실세계의 모든 사물들은 상태와 동작이라는 일반적인 두 가지 특징을 갖는다. 실세계의 모든 사물들의 상태와 동작을 소프트웨어세계의 데이터(변수)와 그 데이터에 작용하는 메소드(프로시져)로 구성된 소프트웨어 집합을 객체라 한다. 프로그램상에서는 실제 메모리가 할당된 클래스를 지칭하게 된다.
2. 객체지향의 장점.
객체지향이라는 개념은 무엇보다 알기쉽고, 만들기 쉽다는 것이다. 즉 어떠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들때, 현실세계에서 생각하는 것과 동일한 사고방식으로의 접근이 가능하다. 그래서 객체지향이라는 개념을 설명할때, 현실세계의 인용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다. 또한 만들기 쉽다는건 그만큼 유지보수 하는데 에도 많은 비용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3. 객체지향의 중요한 특징
3.1 상속성 (inheritance)
객체지향을 말 할때 상속성은 가장 중요한 요소들 중 한가지이다. 상속성은 미리 만들어진 소스를 가지고 공유하며 재사용하고, 또한 특별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재정의 해서 사용하는걸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