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개념과 특성과 유형 및 시장 현황
- 최초 등록일
- 2013.01.29
- 최종 저작일
- 2013.01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수님께서 A+주셨던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래요
목차
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개념과 특성
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유형
3.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현황
본문내용
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개념과 특성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이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즉 응용 프로그램의 줄임 말이다. 학자들이 이에 대해 다양한 정의를 내렸는데 가장 많이 인정받은 정의는 `응용 프로그램이란, 이용자 또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게, 특정한 기능을 직접 수행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 이라 할 수 있다(김성수, 한경석 외, 2011). 본 연구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서 설치·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의미로 사용하겠다.
<중 략>
2008년 5월 단지 2개에 불과했던 애플 앱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 수는 아이폰 출시로 인해 사용자 및 개발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다. 앱스토어 통계 사이트인 148apps.biz 에서는 2010년 2월부터 2011년 2월까지 평균 2만 개의 애플리케이션이 미국의 앱스토어에 등록 되었다고 분석하였다.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면 2011년 3월을 기준으로 서적,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이 각각 15.64%,14.57%, 10.5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교육과 생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은 각각 8.29%, 7.27%를 차지했다. 또한 약 36만 여개의 애플리케이션 중 무료 애플리케이션은 35.4%, 유료 애플리케이션은 64.6%로 나타난 가운데 대부분의 무료 애플리케이션은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예측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