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국내 애니메이션이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

*재*
최초 등록일
2002.08.09
최종 저작일
2002.08
5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OX 이벤트

소개글

동국대하교 사이버 대학이나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상학부 수업자료로 적당합니다.

담당 교수명은 김정환 교수님입니다.

목차

사례 연구 – CUBIX의 미국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1. 기획
-제작개념의 변화
-자본의 조달
-스토리 설계
-시장 포지셔닝
-법적 규제
-수익의 배분
-위험분산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2. 제작
-제작 기간
-캐릭터 개발
-자본의 유치
-법적 규제

3. 후반작업
-캐릭터 사업 (PC게임)
-캐릭터 사업 (LCD게임)
-차기 작품 제작
-프로모션

4. 맺음말

첨부 - Cubix의 사업 영역(그림)

본문내용

신경제 체제 아래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애니메이션 산업은 그 자체가 단순히 만화 영화 제작이 아니라 캐릭터 산업 등을 동반한 집단적이고 포괄적인 문화 산업이다. 큐빅스 사례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국내 애니메이션이 국외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고부터 국제적이어야 하고 국내 규제나 자본 시장등을 염두에 두는 것 보다 국제 규제, 국제 자본 시장, 국제 애니메이션 산업을 염두에 두고 제작하여야 한다. 스토리가 중요시되어야 하고 독창적이어야 한다. 안정적인 자금 조달은 개발의 안정성을 가져오고 마케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
쉬리가 대한민국 영화산업의 실험적 인큐베이팅을 가능하게 하였다면 큐빅스가 애니메이션 산업의 인큐베이팅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투자 풍토를 조성하는 것은 투자자의 몫이다. 만화영화산업이 단순히 아이들의 유희도구라고 생각하는 개념 자체를 바꾸기만 한다면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제작 풍토는 기술력, 개발 인력 등을 미루어 볼 때, 충분히 디즈니나 드림웍스 급의 메이져 애니메이션 제작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국내 에니메이션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위한 방안 6페이지
    브라더스를 통해 방영 중인 순수 토종 애니 큐빅스 의 주인공들이다. 1회 ... 빅스의 성공 요인과 국내 애니메이션이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방향 ... 시행되고 있고 우리 국내 애니메이션도 국가의 주요 전략 사업으로서 문화컨텐츠
  • 한글파일 [애니메이션] 국내 애니메이션 5페이지
    , 대스 국내 3D 애니메이션 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내어 ... 부분을 애니메이션 작업하여 호평 받은바 있다. 현재 는 포켓 ... 것이다. 최근 기획, 제작되고 있는 같은 애니메이션들은 좀 더
  • 한글파일 [애니메이션] 美 어린이 사로 잡은 우리 만화 큐빅스 14페이지
    중인 순수 토종 애니 '큐빅스'의 주인공들이다.3D 애니메이션 제작 ... 사 씨네픽스가 4년의 제작 기간에 걸쳐 제작한 큐빅스는 2040년을 배경으로 ... 주인공 코너와 큐빅스의 우정과 모험을 그린 이야기다.1회 방송에서 단숨에
  • 한글파일 국내 애니메이션이 세계로 나가기 위한 방안 4페이지
     애니메이션으론 처음으로 미국의 메이져시장에 진출한 큐빅스cubix)를 살펴 ...  큐빅스를 홍보하고 큐빅스는 애니메이션의 마이너 리그인 케이블TV 채널을 ...  사업까지 알아 보았다. 큐빅스는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이 나가야할 전형
  • 워드파일 큐빅스 13페이지
    애니메이션계에 신화를 창조한 문화상품이 있다. '큐빅스' 지난해 8월 11일 ... 방송을 통해 인기리에 방영중인 국산 3D 애니메이션 `큐빅스`가 국내에서는 ... ,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출판 만화를 출간한 것은 `큐빅스`가 처음. 작가는
  • 한글파일 고려대학교 문화산업전문가특강 기말고사 대체 레포트 8페이지
    나아가 캐릭터 상품,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의 확장으로 얻을 수 있는 부가 ... 계의 활성화 방안」, 한국애니메이션학회, 2-3 이처럼 국내에서는 이미 ... . 박석환(2015), 「한국 웹툰 생태계의 활성화 방안」, 한국애니메이션
  • 한글파일 [3D애니매이션] 국내 애니매이션의 세계 진출을 위한 과제들 5페이지
    #.국내 애니매이션의 세계 진출을 위한 과제들... 얼마전 문화 ... 애니매이션이며, 기획 당시부터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여, 캐릭터 제작 ... 키즈 엔터테인먼트가 담당했으며, 기존 SF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볼 수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애니메이션] 국내 애니메이션이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