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애니매이션] 국내 애니매이션의 세계 진출을 위한 과제들

최초 등록일
2002.05.27
최종 저작일
2002.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ppan**** 15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큐빅스를 예로들어 국내 애니매이션의 발전에 대해 고찰해 보았음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얼마전 문화관광부는 주식회사 시네픽스사의 TV만화 씨리즈 '큐빅스'를 '2001년 대한민국 만화 대상'의 영상만화 부문에서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하였다. 혹자들은 만화영화 큐빅스가 이러한 영애의 상을 수상한 이유를 미국시장의 진출에서 찾고 있다. 그 동안 몇차례에 걸쳐한국만화 영화가 해외에 진출해 성공적인 사례가 있으나, 이번 큐빅스의 해외 진출은 또다른 의미를 품고 있다. 그렇다면 이처럼 국내 만화영화가 해외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며, 우리나라 만화영화계의 해외진출 현황과 더 활발한 진출을 위한 과제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4년간의 사전 준비 작업을 통해 제작된 큐빅스는 완전한 국내 기술로 제작되어 현제 미국 공중파 방송을 타고 있으며, 현재 본편을 제작중이라 한다. 또한 완전한 3D 방식의 애니매이션이며, 기획 당시부터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여, 캐릭터 제작 및 구성, 시나리오에 있어 세계 모든 어린이 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 제작되었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ppan****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8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2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3D애니매이션] 국내 애니매이션의 세계 진출을 위한 과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