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와 닌텐도 회사의 비교 분석.(A+)
- 최초 등록일
- 2007.11.02
- 최종 저작일
- 20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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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관련 회사인 소니와 닌텐도사를 비교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A+자료 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소니와 닌텐도
-소니(SONY)란
-닌텐도 [Nintendo]란
(1) 특징
(2) 소니-닌텐도 분석
(3) 4P
Ⅲ. 결론
본문내용
Ⅱ. 소니와 닌텐도
소니(SONY)
소니는 사운드(sound)와 소닉(sonic)의 어원인 라틴어의 소누스(sonus)에 작은·아기라는 의미의 sonny가 합해져서 지어진 이름이다. 소니는 1946년 이부카 마사루[井深大] 등의 기술자들이 세운 도쿄통신공업이 전신으로 1958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1949년 테이프식 자기녹음기의 시작 제1호를 완성하였으며,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리코더 G형을 발매하였다. 그 후 테이프리코더·트랜지스터라디오·트랜지스터텔레비전·비디오테이프리코더(VTR) 등을 개발, 일본 굴지의 전자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급속히 성장하였다.
1960년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 TV를 발매, 텔레비전 시장에 진출하였다. 1968년 획기적인 반도체소자인 소니마그넷다이오드(SMD) 개발, 같은 해 트리니트론 방식의 컬러텔레비전을 발매하였다. 1974년 자기카드를 사용한 소니 MAVICA 시스템과 고성능 새 트랜지스터 LEC, 1986년 세계 최초로 8mm VTR 개발에 이어, 1990년 8mm 캠코더를 개발하였다.
닌텐도 [Nintendo]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인 닌텐도는 원래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京都]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날의 게임기 업체로 변신하는 기반을 다졌다. 닌텐도는 1985년 선보인 게임기 패미콤(Famicom)과 1990년에 선보인 슈퍼패미콤(Super Famicom)을 통해 10년 가까이 전세계 게임 시장을 지배했으며, 닌텐도에서 제작한 슈퍼마리오브라더스는 비디오게임의 상징물로 부상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렸다. 닌텐도는 1994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이 등장하면서 잠시 위기를 맞이했으나, 포켓몬(Pokemon)이라는 원소스-멀티유즈 상품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고,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시리즈를 성공시켜 일시적 위기를 극복했다. 2002년에는 차세대 게임기 게임큐브(Gamecube)를 선보였으며, 오늘
날에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와 더불어 비디오 게임 업계의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