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최초 등록일
- 2012.04.26
- 최종 저작일
- 2012.04
- 28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5,000원
소개글
넥슨, 엔트리브 등 자사 소프트웨어의 닌텐도화 게임 개발서 드 파 티한국시장에서의 활동기업의 가치창출 극대화미야모토매직(밥상뒤집기)조용한 혁신리더쉽부서 이동 통한조직 개발저렴한 가격과소비자 확대차별화된기술 개발부가가치 창출닌텐도의 가치창출 활동닌텐도의 내부 환경 분석강점축적된 기술력 브랜드 인지도유명 캐릭터 보유가격대비 높은 성능디자인약점남성층 구매유발 부족반복되는 내용설명지나친 캐릭터 의존다양하지 못한 게임팩출시기간닌텐도의 내부 환경 분석사례를 통한 분석가전제품 양판점, 대형마트, 백화점, 할인판매점, 인터넷 판매점 등 다양한 구조로 판매 경로의 다양화Ex) 플레이스테이션, X-BOX불확실한 환경속에서 살아 남기 위해 기술개발에 큰 투자 비용을 지불Ex) 닌텐도의 밥상 뒤집기불확실한 환경속에서 살아 남기위해 기술개발에 큰 투자 비용을 지불Ex)이와타 사장의 ‘조용한 혁신’ 리더십
목차
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
Ⅱ. 내 , 외부환경 분석 - SWOT
Ⅲ. 4P, STP 전략 분석
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
Ⅴ. 시사점과 문제점
Ⅵ.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닌텐도의 외부 환경 분석
인구 통계적 요소
경제적 요소
사회 문화적 요소
기술적 요소
게임인구의 범위 증가
게임인구의 감소
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
게임의 현지화
불황의 탈출
빠른 기술 발전 경쟁
일반적 환경 분석
닌텐도의 외부 환경 분석
산업내 경쟁강도
구매자 교섭력
신규진입자 위험
공급자 교섭력
일반적 환경 분석
-게임시장내 대체제 상승 ? 집중도하락
-경쟁 구도 및 가격 경쟁의 치열화
-경쟁기업의 동질성 및 이질성
-제품차별화 및 모방품으로 인한 가격경쟁의 치열화
-경쟁상승으로 인한 초과설비
-경제의 Global화로 인한 진입장벽의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