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캐릭터
- 최초 등록일
- 2005.09.23
- 최종 저작일
- 2005.09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의 개념
캐릭터의 특징
캐릭터의 종류
캐릭터의 역사
본문내용
(2) 게임 캐릭터
업소용 아케이드 게임에 등장하여 대중들의 인기를 얻으면서 캐릭터로 활용되는 경우. 디자인이 입체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예) 마리오, 스트리트 파이터 등 일본에서 제작된 것이 대부분임.
(3) 문구, 팬시 캐릭터
문구 및 캔시업체 들이 자사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작하는 경우이다.
예) 국내기업 바른손의 ꡐ떠버기ꡑ, ꡐ금다래 신머루ꡑ, 일본의 ꡐ헬로키티ꡑ 등
(4) 기업 캐릭터
고객에게 친근감을 주고 기업의 이미지 개발을 위해 만들어져 기업과 제품을 위해 활용되는 경우이다. 마스코트라고도 한다.
예) 롯데월드의 ꡐ로티와 로리ꡑ, 스포츠 구단의 캐릭터도 포함
(5) 브랜드 캐릭터
제품차별화로 자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강력하게 소개 하는데 사용.최근에는 많은 브랜드에 도입되어 이미지 제고뿐 아니라 제품 판매 촉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예) 펩시콜라의 ꡐ펩시맨ꡑ, 옥시의 ꡐ물 먹는 하마ꡑ 등
(6) 인물 캐릭터
스포츠, 연예, 정치, 경제분야의 인기인의 캐릭터를 상품화 한 경우이다.주로 이들 캐릭터는 앞서의 영상매체 캐릭터가 가공의 인물인데 반해 생존하는 경우 지속적인 인기관리를 위한 스캔들이나 건강 등의 여러가지 변수를 의도적으로 통제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다.
예) 마이클 조던, H.O.T. 등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