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여행사 만들기 _ 사업계획서
- 최초 등록일
- 2005.05.26
- 최종 저작일
- 20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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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여행사 대리점에 대한 사업 계획서를 만들어 발표한 자료입니다.
치밀한 계획과 사전 조사만이 앞으로 살아 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차
1. 사업계획서 요약
2. 회사 소개 및 특징
2.1 회사 개요
2.2 사업 개념
2.3 사업 전개 및 향후 계획
3. 사업 및 제품 개요
3.1 제품개요
3.2 제품의 특성 및 용도
3.3 제품 개발 계획 및
4. 시장 환경 분석 ( SWOT 분석 )
4.1 시장 환경
4.2 SWOT 분석
4.3 성장후의 전략
4.4 예상 매출 규모
5.조직 및 인력구성
5.1조직도
5.2수요인원 및 수급계획
5.3직원업무구성
5.4직원들 이력 및 특징
6. 마케팅 계획
6.1 복합적인 마케팅 전략
6.2 가격전략
6.3 판매 전략
6.4 광고 전략
7. 생산 계획
7.1 생산 전략
7.2 설비 투자계획
8. 재무계획
8.1 자금 조달 방침
8.2 예상투자비용
8.3 손익 분기점
8.4 상환 계획
9. 위험 요소 및 방어책
10. 결론
본문내용
새로운 21세기가 도래하면서 요즘 국내의 기업체 및 공기업에서도 선진국형의 주5일제 근무가 널리 보급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소비형태도 단순히 금전소비형에서 여행이나, 레포츠 등을 즐기려는 시간 소비형 소비자들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본 사업은 이런 추세를 따라 여가를 보다 짜임새 있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정보 제공과 커뮤니티 형성을 도모하고 그에 수반되는 각종 상품 등을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여 수익성을 보장받는 것이다. 아직까지 이런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사업체는 국내에 전무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진입장벽은 그리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문제점은 기존 여행사이트나 물품 판매사이트와의 차별성
본 회사의 상호명은 Festival을 의미한다. 같은 가치관이나 경험을 공유하여 새로운 인맥을 형성하고, 우정을 쌓아나가면서 자유로움과 축제를 만끽하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또한 상호명과 동일한 이름의 도메인m)을 확보하여 사이트를 운영해 나간다. 초기 사업은 국내 시장의 젊은 층을 대상으로 사업범위를 정하고 중반기부터 노년층과 유소년 층을 포함한 국내
본 사업의 핵심 개념은 여행과 레포츠, X-Game등에 관한 모든 레저 생활을 보다 넓고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여행에 관한 정보와 각종 숙박, 위락시설 등에 관한 예약 및 가이드 등을 묶어서 판매하는 무형의 물리적 상품이다. 그리고 여기에 부수적으로 여행이나 각종 레포츠 등을 즐기는데 수반되는 각종 물품 등을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판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것은 전자의 경우는 각종 여행사나 이와 관련된 사이트에서, 그리고 후자는 각종 전자상거래
사업 초기에는 우선 가입자 확보에 주력하는 게 급선무이다.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에 이르는 젊은층을 우선 타깃으로 정한다. 이렇게 정한 이유는 우선 소득이 있거나 앞으로 생길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며, 본 사업이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인터넷을 가장 많이 접하는 계층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분야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한 후 가족이 있는 중장년층까지 범위를 확대하고 결국에 가서는 노년층 및 유소년 층만을 대상으로 하는 분야까지 확대시킬 방침이다. 그리고 이런 국내 시장에서의 기반이 어느 정도 잡힌 후에는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여기서 의미하는 세계 시장 진출은 국내 여행자가 해외 여행 시에 이용
본 사업의 제품은 정확히 말하면 여행이나 레포츠 체험에 관한 모든 것을 책임지는 일종의 패키지 상품이다. 예를 들어 MTB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MTB대여 및 장소 예약 그리고 각종 안전장비 등의 대여등과 일정 그리고 가이드의 역할까지 모든 것을 이끌어주는 것이다. 물론 이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의 일종이다. 여기에 타사와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서 만들어 낸 것인 커뮤니티 형성과 자율적인 활동이다. 예를 들어 패러글라이딩에 관심 있는 회원이 자신은 언제 어디서 <font color=aaaaff>..</font>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