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연구 [NCsoft의 급성장]
- 최초 등록일
- 2022.07.22
- 최종 저작일
- 20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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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전략
주제: 사례연구 [NCsoft의 급성장] pp
목차
1. 서론
2. 본론
1) NC 소프트
2) NC 소프트가 게임 산업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방안
3) NC 소프트의 해외시장 확장 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은 활발한 게임시장을 가지고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또한, 한국에 국적을 두고 있는 다양한 게임의 프로게이머들은 세계 무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한국이 가지고 있는 게임에 대한 위상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이해해볼 수 있을 것이다.
게임 제작 측면에서 바라보아도 한국이 가지고 있는 위상은 꽤 높은 것으로 알 수 있다. 현재 전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은 한국에서 시작된 기업인 ‘크래프톤’이라는 기업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많은 사람이 즐기는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볼 때 한국이 가지고 있는 게임에 대한 위상은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러한 요소는 다른 게임 관련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게임을 출시할 때 상당한 이점으로 다가올 수 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김한준, 앱애니 "2분기 최다 다운로드 게임 제2의 바람의나라...최다 매출은 리니지M", zdnet korea, 2021
문지훈, "엔씨소프트, 리니지M·리니지2M 매출 감소… 목표가 '하향'" [신한금융투자], 아주경제, 2021
원태영, ‘역시 리니지’…엔씨 25년 모든 게임 성적 갈아 치운 리니지W, 이코노미스트, 2021
정명섭, [글로벌 게임 리포트] 해외 게이머 사로잡을 ‘K게임’이 온다, 아주경제,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