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청소년기 여가의 개념,기능과 바람직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7.21
최종 저작일
2022.07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과목명:청소년문화
주제: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청소년기 여가의 개념,기능과 바람직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위한 과제를 개인적 의견을 중심으로 작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여가활동
1)개념
2)긍정적 기능
3)부정적 기능
2.여가의 방향
1)과제와 방향

Ⅲ. 결론
1.배운 점 및 느낀 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 20년 동안 한국 사회는 급격한 산업화, 근대화로 인해서 사회 전반에 있어서 커다란 변혁을 경험했다. 산업 기술의 발달, 경제규모의 학대의 경우에는 소득수준의 증가와 물질적 풍요 그리고 교육 기회의 증대를 가져와 일반의 국민들에게 생활수준을 증진하는 것에 기여했으나 한편으로 보면 청소년에게 물질만능주의와 개인주의 그리고 향락주의처럼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태도와 가치를 만들어 청소년의 이상적인 발달을 저해하는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기도 했다.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변화하는 과도기로 주변적인 상황을 가지는 시기로 새로운 심리적, 사회적 적응을 위하여 정서적 불안정과 동시에 독특한 문화적 행동 특성을 보여주는 시기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전한 성숙이나 발달이 필요한 때이다.

Ⅱ. 본론
1.여가활동
1)개념
오늘날 보통의 언어에서 여가라고 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말한다. 그것이 좋든지 나쁘든지 대부분 사람들은 여가를 의무에서 해방된 시간으로 여기고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청소년의 여가활동이 비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황주아/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2010
여가를 활용한 청소년 놀이 교육/최광수/협성대학교/2014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청소년기 여가의 개념,기능과 바람직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