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문화_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레포트더끌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5.06
최종 저작일
2022.03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청소년문화_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 청소년기 여가의 개념

Ⅱ. 본론
1. 청소년기 여가의 기능 및 여가문화의 사례
2. 바람직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위한 과제

Ⅲ. 결론 : 본론 요약 및 나의 의견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는 ‘국가는 아동, 청소년이 휴식과 여가를 즐기고 자신의 연령에 적합한 놀이와 오락활동에 참여하며 문화생활과 예술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인정해야 한다(31조). 또한 국가는 문화적, 예술적 생활에 완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아동청소년의 권리를 존중하고 촉진하며 문화, 예술, 오락 및 여가 활동을 위한 적절하고 균등한 기회의 제공을 장려해야 한다.’ 고 규정하여 청소년의 여가문화를 강조하고 있다. 일반적인 사전적인 의미에서의 여가의 개념은 일이나 다른 의미로부터 벗어난 자유로운 시간을 말한다. 이는 남은 시간이라는 의미로 한가하게 소일하는 시간을 의미하고, 자유 재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 자기 개발 및 향상을 도모하는 기회로서 학문 및 교육을 연상하는 것으로 생각되어져 왔다. 정리하면 여가는 단순한 오락이나 소비가 아닌 자신의 개발을 위해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자유시간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여가는 개인이 휴식, 쾌락, 만족감, 즐거움과 같은 삶의 질적인 면을 추구하고자 할 때 자유롭게 선택하는 신체활동으로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장수한. 청소년문화론. 공동체.
권이종. 청소년문화론. 공동체
레포트더끌림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학위 : 경영학 석사, 법학사, 교육학사, 사회복지학사, 미용예술전문학사
★자격증 :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심리상담사
★자료
전문분야
경영/경제, 사회과학,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문화_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