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계획서

저한바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3.06
최종 저작일
2020.04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1.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요구분석

Ⅱ. 본론
1. 목적/목표
2. 프로그램 설계
3. 실행계획

Ⅲ. 결론
1. 평가도구
2. 예상되는 성과

본문내용

(1)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요구분석
- 4차 산업혁명의 여파로 인간은 전 세계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정보습득 장벽의 완화는 한편으로 여러 문제점을 야기하기도 한다. 어디서나 정보를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주는 안정감으로 사람들은 본인이 직면하는 사소한 문제를 온라인 검색에만 의존하거나, 불확실한 정보를 그대로 받아들여 그것이 사실인 양 주장해 정보 수정이 필요할 경우 회피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를 들어보자.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어떤 유저가 불확실한 정보를 올린다. 이를 본 다른 유저가 이를 공유해 더 많은 타인이 알게끔 하여 잘못될지도 모르는 정보를 타인이 그대로 받아들이게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이 정보가 틀렸다고 판단된다면 그때서야 자신은 믿지 않은 척하거나 최초 정보 유포자를 욕해 자신은 그저 잘못된 정보를 믿었을 뿐이라고 회피한다.
이러한 문제점은 청소년에게 더욱 치명적이다. 청소년은 2차 성징으로 신체적·정신적으로 성장하는 시기로 문제해결력 및 정보 분석력 또한 이 시기에 발달한다. 이에 정보습득의 진입장벽 완화 및 정보의 과포화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정보를 준다는 장점을 제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청소년이 온라인 검색만을 이용해 본인이 직면하는 과업을 해결하도록 한다. 이처럼 청소년의 인터넷 의존도 상승은 성장하는 나이 대에 필요한 능력발현의 미흡함을 야기하거나 정보에만 휘둘려 자기정체성이 모호해지는 결과를 낳는다.
이에 본인은 청소년의 문제해결력 상승을 위한 ‘아 이건 맞고!’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정보 습득 과정에서 ‘아니면 말고’ 식으로 무작정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 ‘이건 맞고, 저것은 틀리고’라는 분석력을 가지고 정보를 습득하고, 올바른 정보를 토대로 본인에게 직면할 발달과업을 원활히 수행하도록 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저한바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계획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