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초등 SW교육 수업지도안, 창의적 체험활동(창체) 고학년 인터페이스 설계

햄땨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7.03
최종 저작일
2018.05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지도안 및 출력자료, 활동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창의적 체험활동 교수·학습 과정안
2. <활동지1> 문 설계하기
3. <활동지2> TV리모컨 설계하기
4. <활동지3> 아이콘 디자이너

본문내용

교과: 창체(SW교육)
지도일시: 5월 23일 (화) 2교시
지도교사:
본시주제: 휴먼인터페이스 알기
차시: 1/1
학습목표: 올바른 인터페이스를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고 직접 설계해볼 수 있다

<중 략>

도입
동기유발
▣ 카드 속 색깔 말하기
◌ 색깔 카드의 글자 색을 맞추는 게임을 해봅시다.
-글자의 색이 아닌, 글자를 읽는다.
◌ 틀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색깔과 글자가 달라서 헷갈린다.
◌ 이 카드보다 효율적으로 색깔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색깔과 같은 글자를 사용한다 등

학습문제 확인
▣ 학습 문제 확인하기
올바른 인터페이스를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고 직접 설계해 볼 수 있다.
<활동1> 문 설계하기
<활동2> TV리모컨 설계하기
<활동3> 아이콘 디자이너

참고 자료

없음
햄땨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초등 SW교육 수업지도안, 창의적 체험활동(창체) 고학년 인터페이스 설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