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역사와 발전
- 최초 등록일
- 2021.05.22
- 최종 저작일
- 20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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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스포츠의 개념
2. e스포츠의 발전
3. e스포츠의 쇠락
4. e스포츠의 부활
5. e스포츠의 전망
본문내용
1. e스포츠의 개념
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를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축구, 야구, 농구와 같은 일반적인 스포츠와는 다르게 지적 능력 및 신체적 능력이 필요하다. e스포츠는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경기 현장 및 이를 중계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관전 및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이 사이버 문화를 통틀어 e스포츠 활동으로 보고 있다.
2. e스포츠의 발전
최초의 e스포츠 대회는 1972년 10월 19일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스페이스워’라는 게임으로 개최되었다. 스탠퍼드 학생들은 은하 간 우주전쟁 올림픽에 초대되었고 대상을 받으면 롤링 스톤의 연간 구독이 수여되는 자리었다. 이 대회에서는 브루스 바움가트(Bruce Baumgart)라는 청년이 우승을 거머쥐게 되었으며 이후 1980년대에 이탈리아에서 스페이스 인베이터 챔피언쉽이라는 대규모 비디오 게임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후 1990년대에 대중들에 대한 PC보급이 활성화되고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게임 유저 간 온라인으로 겨룰 수 있는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자 PC게임에 대한 인기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