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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e스포츠 시장의 발달과 앞으로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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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5.16
최종 저작일
20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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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스포츠의 개념
2. e스포츠 주요 종목
3. 국내 e스포츠의 역사
4.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 및 전망
5. 국내 e스포츠 시장 규모 및 전망

본문내용

1. e스포츠의 개념
e스포츠란 electronics sports의 약자로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게임 겨루기를 의미한다. 1990년대 이후 컴퓨터를 통한 e스포츠의 발달이 주로 이루어졌다면 2010년대 이후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등의 보급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e스포츠가 발달하게 되었다. 하지만 사람들의 게임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e스포츠를 스포츠의 한 종목으로 볼 것인가에 대한 이슈가 지금까지도 불거져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e스포츠 시장에 전 세계적으로 커짐에 따라 이를 스포츠의 한 범주로 넣자는 주장이 힘껏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2. e스포츠 주요 종목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e스포츠 종목들은 다양하다. 최근에는 리그오브레전드를 필두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이 인기가 있다. 하지만 e스포츠 탄생 초기에는 스타크래프트를 필두로 워크래프트, 포트리스 등의 리그를 사람들이 많이 시청하곤 했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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