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미술사
- 최초 등록일
- 2020.11.19
- 최종 저작일
- 20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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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곰브리치의 주장에 의하면 장르로서의 미술의 시작은 이집트라고 한다. 서양 미술사를 다루는 책인 만큼 서양의 모든 시대의 미술을 이야기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순으로 해당 미술가들과 작품을 나열하고자 한다.
먼저, 이집트의 미술 회화는 보이는 것이 아닌 알고 있는 것 자체를 그리는 독특한 미술 기법이 있었는데, 미화하지 않고 최적화된 모습을 그렸다고 한다. 사물의 특징을 나타내는 본질적인 각도를 파악하여 그들의 미술을 만들어냈다. 그래서 이집트의 미술은 평면적이고 완전하며 규칙성과 영원성을 갖는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후 미술사의 내용은 그리스로 넘어간다. 그리스 미술의 특징은 이집트의 특징과는 반대로 입체성, 역동성을 지니며 다양하고 알고 있는 것을 그리는 이집트 미술과는 달리 그리스 미술은 보이는 것을 그대로 그리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스의 양식이 유행하고 그리스의 특징을 그대로 물려받은 헬레니즘 시대가 찾아온다. 헬레니즘 시대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는 <라오콘과 그의 아들들>이라는 조각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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