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공무전 좋은수업 공모전
- 최초 등록일
- 2020.08.14
- 최종 저작일
- 2020.01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학교 공무전 좋은수업 공모전"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수업 선정 이유
2. 수업방식
3. 수업자료
4. 평가방법
5. 나의 성장과 발전의 밑거름
6. 마무리
7. 수업 열의
8. 수업의 구성
9. 교수-학생 상호작용
10. 좋은 강의란 무엇인가,
11. 좋은 강의를 수강 후
12. 나의성장
본문내용
❍ 나의 성장과 발전의 밑거름
고교시절부터 영어 공부법의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한 답답함을 가지고 대학교 진학을 하게 되었다. 내 주변에는 수능으로 학교에 온 사람들이 많았고 이들에게 수능 영어 공부법을 어떻게 공부했냐는 질문에는 내신 공부랑 똑같다는 대답만 듣게 되었다. 하지만 학교 교양 수업에는 토익 시험에 도움이 되는 과목을 필수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러 강의평가와 이야기를 들어 수잔 볼호 교수님의 강의를 수강하여 들을 수 있었다.
❍ 마무리
오리엔테이션 때 교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SPIKING을 하는 시간이 많았다. 오늘 배울 단원의 학습 목표부터 본문을 들어가기 전 어떤 내용을 배울지 그림으로 보며 추측해보고 발표하는 것 또한 영어로 진행되었기에 평소보다 영어로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자연스레 회화의 능력을 키울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질문의 답변이 능숙하게 나오지 않을 때마다 교수님은 천천히 기다려주시며 오히려 “괜찮아, 몰라도 자신감을 갖고 해보라며” 격려 해주시는 모습에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그리고 영어 회화로 이야기하면서 틀린 부분은 섬세하게 고쳐주시기도 하고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이야기 해주셨다. 이런 것들이 내가 영어로 표현하는 것에 큰 도움을 주셨다.
❍ 수업 열의
대부분의 수업은 교재나 PPT, 유인물 같은 보조적인 것들과 병행하며 강의를 하신다. 하지만 그 어떠한 교수나 학생들도 한 학기동안 매번 같은 방식의 수업을 하면 지루하기 나름이다. 수잔 볼호 교수님은 'Kahoot' 이라는 퀴즈게임으로 우리의 지루함을 깨워주셨다. 이 게임은 교수님과 학생들이 공부한 내용을 퀴즈나 퍼즐 등을 통해서 소통하는 게임 기반의 학습 플랫폼 도구로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여 답을 골라내며 집중력과 학습능력을 동시에 키워주고 실시간으로 강의실 현장에서 곧바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흥미진진했다. 그리고 결과에 따라 틀린 문제들은 빠른 피드백이 가능해 바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