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라이센싱 사례분석
- 최초 등록일
- 2020.06.13
- 최종 저작일
-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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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ICENSING
1) 정의
2) 사례
3) 장단점
2. SOLE VENTURE
1) 정의
2) 사례
3) 장단점
3. 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1. LICENSING
정의
LICENSING
상표 등록된 재산권(지적재산권, 상표사용권, 소프트웨어 사용권 등)을 가지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가 타인에게 대가를 받고 그 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상업적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
라이센서 (Licensor) 상표 등록된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
라이센시 (Licensee) 권리를 대여 받는 자
라이센싱 사례 - 1
플레이위드 – 스팀 라이센스
• 2019.10. 4. PC방 서비스 채널인 플레이위드,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라이센싱 계약
• PC방에서 약 8,000여개 이상의 스팀 유/무료 게임을 이용 할 수 있게 됨.
참고 자료
https://www.yna.co.kr/view/AKR20180711127600009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91015000137
https://www.zdnet.co.kr/view/?no=20190118181735
http://www.thespeaker.co.kr/news/article.html?no=2706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0031910568074010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018/0004528867
https://www.venturesquare.net/785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