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서양미술사 A+: 시대적배경, 작가의개인사, 작품에 대한 개인의견 레포트 (마티스,마네,고흐)

sia293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2.09
최종 저작일
2019.08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서양미술사 A+: 시대적배경, 작가의개인사, 작품에 대한 개인의견 레포트 (마티스,마네,고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 - “붉은 색의 조화(1908) ”
1) 시대적 배경
2) 작가의 개인사
3) 작품에 대한 나의 감상

2. 에두아르 마네(Edouard Manet) -“독서, 마네 부인과 아들 레옹 코엘라-린호프(1865~1873) ”
1) 시대적 배경
2) 작가의 개인사
3) 작품에 대한 나의 감상

3.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 - 아를르 포룸 광장의 카페테라스(1888)
1) 시대적 배경
2) 작가의 개인사
3) 작품에 대한 나의 감상

본문내용

파리에서는 보수적인 성격이 아닌 진보적인 성격이 나타나는 전시회가 있었다. 진보적인 성격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전시회로 1884년 조르주 쇠라 와 폴 시냐크, 오딜롱 르동 등이 창립한 “앙데팡당”이 있었지만, 전시회에 대한 심사가 없다는 이유로 수준이 낮다는 비난이 제기되었다. 이에 심사위원을 두면서도 진보적인 작품을 전시하는 “살롱 도톤느”가 1903년에 창설되었고, 파리 화단은 더 없는 활기를 누리고 있었다.
야수주의는 1905년 가을 “살롱 도톤느”에 출품된 마르케의 청동조각에 대해서 비평가 복셀이 “야수의 우리 속에 갇힌 도나텔로 같다.”라고 말한 것에서 유래되었다. 또한, 야수주의는 앙데팡당 전시회에서 정점에 이르며 동인들은 각각 다른 양식의 발전 과정에서 거쳐 가는 일시적 단계였으며 후에 작가들은 독자적인 길로 분산되면서 사라지게 됐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sia293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서양미술사 A+: 시대적배경, 작가의개인사, 작품에 대한 개인의견 레포트 (마티스,마네,고흐)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