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20.01.06
- 최종 저작일
- 20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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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과 마찬가지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이다. 기존의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은 단순히 코드들을 나열했다고 하면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 안에 필요한 내용을 객체화시키는 것이다.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하나의 클래스가 필요하다. 클래스는 자료를 추상화한 것으로 하나의 클래스는 객체의 제작도가 되어 여러 객체들을 생성한다.
클래스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첫째로, 캡슐화는 객체에 포함된 내용 중 외부에 공개할 것과 감출 것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정보의 은닉화와 관련이 있다. 두 번째로, 상속이라는 것을 할 수 있는데 코드의 재사용을 줄일 수 있고 클래스의 계층 구조를 표현하기에 유용하다. 셋째로, 다형성이라는 한 요소에 여러 개념을 넣은 것이 있다. 이러한 다형성은 프로그램 안의 객체 간의 관계를 조직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동적 바인딩은 프로그램의 동작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과정에 변경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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