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방송 콘텐츠 산업 조사

*용*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7.15
최종 저작일
2019.07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방송 콘텐츠 산업 조사 입니다

목차

1. 방송 콘텐츠 산업
1.1. 개요
1.2. 시장

2.3. 환경 변화
2.4. 방송콘텐츠 상품 특성
2. 비드라마 방송 콘텐츠
2.1. 교양
2.2. 예능

3. 콘텐츠 차별화

본문내용

방송장르는 교양, 예능, 드라마로 나눈다. 편의적인 구분이다. 요즘은 경계의 종말시대다. 방송 콘텐츠의 경계도 사라져, 교양예능, 예능다큐, 시사예능, 쇼양(교양과 예능의 합작)등의 말로 회자된다.

유료방송 사업자 231개 채널 중 오락채널이 130개, 교양 34개, 정보 49개, 종합 18개다. 오락과 교양이 트렌드를 끌어간다.

구성작가 숫자 면에서도 시사교양(40.5%), 드라마(19%), 예능작가(21%), 라디오작가(16.5%) 등이다.
역시나, 교양과 예능의 비중이 높다. 연간 전체 제작 시간은 36,233시간인데, 이 중에서 교양이 7,918시간, 예능이 6,351시간, 드라마가 2,898시간이다.

저작권을 보유하는 곳은 방송사 64%, 제작사 26%, OTT 4%, 공동 6% 등의 비율이다. 금자의 사정을 요약하면, 방송 환경의 3대 키워드는 글로벌화, 디지털화, 지역 블록화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용*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방송 콘텐츠 산업 조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