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 최초 등록일
- 2014.10.25
- 최종 저작일
- 20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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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가상현실 개념 및 현황
2. 주요기술
3. 비즈니스 모델
4. 기업사례 및 주가분석
5. 비즈니스 발전전망
본문내용
특정한 가상의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사용자가 실제상황처럼 보고, 듣고, 느끼며 데이터와 상호작용을 하는 것.
80년대 후반 미국의 컴퓨터 과학자 재런 래니어 (Jaron Lanier)에 의해 처음 Virtual Reality 라는 말이 생기고 이후로 널리 쓰이게 되었다.
Cf)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란?
현재의 사물에 대해 가상의 관련 정보를 덧붙여 보여주는 것.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해 원래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
1. Desktop VR
주위에서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형태로,
컴퓨터 스크린을 통해 가상현실을 경험하게 되는 것
2. Projected VR
가상공간에 사용자의 이미지를 결합시키는 것.
사용자는 가상공간에 위치한 자신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3. Immersive VR
사용자가 가상현실에 완전히 몰입하게 되는 것.
머리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그 좌표를 정확히 가상현실에 나타내는 HMD를 사용.
4. CAVE
컴퓨터로 창조된 가상의 세계가 정면, 주변의 벽에 투사되어 있는 작은 방과 같은 것.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