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매니아 기업소개와 성공요인
- 최초 등록일
- 2014.07.17
- 최종 저작일
- 20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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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이정훈 대표 창업의 동기
2.아이템 매니아 기업 소개
3.아이템 매니아의 위기 및 약점
4.아이템 매니아의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저의 개인적인 의견 반영)
5.아이템 매니아의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이정훈 대표 창업의 동기
3학기 학사 경고를 받으면 제적을 당하는데 군대 다녀와서 게임에 빠져 살다가 결국 대학에서 제적을 당했습니다 당시 아버지가 근무하시던 대학에선 전산과장으로 근무하고 계셨는데 자신보다 먼저 성적을 더 빨리 알수 있는.. 상황 이였습니다. 이런한 삶을 살던 이정훈 씨가 사업에 뛰어들게한 사건이 있었으니, 2001년 크리스마스 여자친구 선물을 사기위해 게임 아이템을 처분하기로 결심한 순간 아이템 1개로 50만원의 거금을 손에 쥐게 되었고 게임 아이템 판매로 인해 쏠쏠히 용돈벌이에 집중하던 중 수수료가 아까워진 대표는 직접 사이트를 만들었다 바로 250만원을 들여 친구 2명과 원룸방을 얻어 2002년 7월 컴퓨터 5대로 사업을 시작했다.
<중 략>
3개월의 짧은 프로젝트 기간이지만 직접 학습에 대한 효과를 경험하면서 변화를 통해 자신과 조직 스스로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회의실을 교육장화하고, 사내강사 양성을 위해 10여 명이 뉴패러다임센터에서 운영하는 사내강사양성과정을 이수하였으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습실천동아리(CoP)를 지원하는 제도를 신설했다.
또한 지금까지 직무만을 위주로 진행되어 오던 교육을 바꾸어서 역량모델링을 통한 회사의 인재상과 비전, 가치를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과목을 선정, 매주 정기적 교육을 실시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