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감상문] 날 보러 와요
- 최초 등록일
- 2003.06.07
- 최종 저작일
- 20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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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날 보러와요>의 창작 동기는 전 매스컴의 시선이 집중되고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이 미완의 사건이라는 데 있다. 수천의 경찰병력투입, 첨단장비를 이용한 과학적 수사노력, 심지어 심령술사를 동원한 범인 추적 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잡히지 않는 범인. 범인은 어디에 있는가? 과연 범인을 찾는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알 수 있는가? 주무대는 정보의 집합지라고 할 수 있는 경찰서. 여기에 모인 형사, 기자, 용의자 등이 주요 등장 인물이다. 형사 개개인의 성격과 수사태도 조직의 몰이해, 누적되는 과로 속에 가중되는 스트레스, 경찰과 검찰의 알력관계, 특종만 쫓는 기자와 이에 혼선을 빚는 수사방향,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분간하기 힘든 용의자의 정신상태, 불똥이 튈까 협조를 거부하는 범인 주변의 소시민들. 작품은 이렇게 진실을 왜곡하여 우리의 인식을 혼동시키는 요소들에 주목하면서도 각자의 영역에서 가리워진 진실을 드러내고 꼬부라진 것을 펴려는 성실한 인물들 또한 그리고 있다. 심지어 범인조차 순전한 악인으로 보여지지 않는다. 작가의 인간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 속에서 등장 인물들은 선악의 이분적 구분으로 설명될 수 없는 복합성을 띠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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