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미래의 뉴 시네마
- 최초 등록일
- 2013.12.06
- 최종 저작일
- 20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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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 시대의 뉴 시네마>
2. <3D의 정의>
3. <3D 역사>
4. <3D의 원리>
5. <최근 3D 영화의 원리>
6. <미래의 뉴 시네마, 홀로그램>
본문내용
3D
최근 2~3년 동안,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극장 문화는 엄청나게 빠른 변화를 겪고있다. 디지털 상영관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몇 천 원 더 주고서라도 아이맥스 상영관에서 보려는 관객들도 상당수이며, 3D를 넘어 4D까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3D의 정의>
컴퓨터 기술로 2차원의 평면 스크린에 평면을 꿰뚫어 속으로 향하는 정보를 부가하여 3차원의 입체감을 구현하는 영화로 3차원 영화, 입체영화라고 부른다. 제작 방식에 따라 크게 스테레오식과 시네라마식으로 분류되는데, 전자는 시차를 이용하여 두 개의 화상을 융합하여 입체감을 표현하고, 후자는 시야 각도에 가까운 화상을 볼 때의 3차원적인 착각을 이용하여 입체감을 표현한다.
<3D 역사>
입체영화에 대한 관심은 영화가 발명되던 19세기 말부터 있었지만, '3D 영화의 황금기'는 1952년에 맞이하게 된다. '내츄럴 비전'이 개발되고, [브와나 데블]이라는 영화에서 사자가 화면을 향해 으르렁거리는 장면을 3차원으로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는 것으로 시작이 됐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