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지도안 융합인재교육
- 최초 등록일
- 2013.11.22
- 최종 저작일
- 20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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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단원(제재)명
2. 학습 주제 개요
3. 학습 목표
4. STEAM 교육활동 계획
5. 교수 ? 학습 활동
6. 지도상의 유의점
7. 평가 계획
8. 참고 자료
본문내용
2. 학습 주제 개요
목재를 이용하여 생활에 필요한 목제품을 구상하고 직접 제작해 봄으로써 제품의 제작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또한 제작과정에 필요한 나무와 목공구를 통하여 전기가 통하는 물체와 통하지 않는 물체를 구별할 수 있고, 합동의 개념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조형미를 고려하여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생활용품을 디자인 하는 과정에서 디자인의 창작 과정은 단순히 미적으로 아름답게 꾸미는 것이 아니라 실용성과 독창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도록 한다.
3. 학습 목표
가. 간단한 목제품을 창의적으로 구상하여 만들어 봄으로써, 목제품의 제작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나. 도체와 부도체를 구별하고, 합동인 도형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다. 실용성, 심미성, 독창성을 고려하여 생활용품을 디자인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