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위잇 도시락 이벤트

현재대학생의 놀이문화

*지*
최초 등록일
2003.05.06
최종 저작일
2003.05
1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의 한계 및 제한점
3> 용어정의

2. 본론
1> 설문조사 내용
2> 과거 대학생과 현 대학생의 비교
3> 현 대학생들의 놀이문화 실태와 문제점
편향된 놀이문화(술문화)
개인위주의 놀이문화
상업적 놀이문화
4> 현 대학생들의 놀이문화 문제점의 원인
한정적인 놀이장소
획일화·개인화된 인성
5> 해결방안 모색
공동체의 놀이문화 개발
개인의 의식개혁
다양한 문화장소의 확보

3. 결론

본문내용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명문대 입학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학교와 가정으로부터 중압감을 느끼며 공부해온 우리 나라 고교생에게 대학입학이란 자유와 시간적 여유를 만끽하는 때가 다가왔음을 의미한다. 두 달여 정도의 시간이 지난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보아도 대학에서는 고등 학교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시간적 여유가 생겼다. 그리고 그 시간에 할 수 있는 활동도 자신의 자유의지에 달려 있다. 이렇게 값진 시간이 많아진 지금을 선배들 혹은 동기들이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파악하고 문제가 될만한 것은 개선하고 배울 것은 배운다면 더 멋진 대학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 하에 대학생의 놀이문화의 실태와 문제점 그리고 그 해결방안을 주제로 삼았다.


2. 연구의 한계 및 제한점


애초엔 부산대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놀이문화 실태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를 준비했었다. 그러나 설문조사지의 미회수로 100명만이 설문조사의 대상이 되었다. 설문조사 대상의 협소함뿐만 아니라 조사 대상의 대표성 여부 문제로 인해 조사의 한계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놀이문화라는 주제가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지만 이에 대한 적절한 자료가 많지 않았으며, 또한 시간에 쫓겨 많은 자료를 참고하지 못함도 역시 한계점이라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현재대학생의 놀이문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