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게임 산업의 현재 상황과 미래 전망
- 최초 등록일
- 2011.07.13
- 최종 저작일
- 2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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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상 산업론 수업때 제출했던 레포트였고
레포트 제출후 교수님의 추천으로 수업 때 PT도 하고
A+ 학점까지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서 론
2. 역사적 추이
3. 게임 산업의 현황
4. 게임 산업의 미래
5. 일본 게임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6. 결론
7. 각주
본문내용
1. 서 론
어릴적 친구들과 함께 온동네를 놀이터삼아 숨바꼭질과 술래잡기를 하고, 깡통을 차며 즐겁게 뛰어놀았던 기억이 있다. 그것은 우리에게 놀이 문화였고 전부였던 시간들이다. 그렇지만 어느새 시간이 바뀌고 성장을 하게 되면서 우리의 놀이문화는 어느덫 퍼스널 컴퓨터와 비디오 게임이라는 새로운 문화 컨텐츠를 접하게 되고, 그 매력에 매료되어 아직까지도 그 안에서 허우적 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오죽하면 케이블 방송에는 게임만을 방송하는 게임 전문 채널이 생겨나 큰 호응을 얻을 정도로 매우큰 영향력을 만들어 낸 것이 바로 게임이다. 이러한 게임의 유행과 바람 속에 우리는 여러 가지 게임들을 경험해 보았지만, 항상 동경하고 최고라고 여기던 것은 한국의 게임이 아닌 외국의 게임이였다. 특히 나의 경우는 일본의 애니메이션과 함께 일본의 게임들을 굉장히 동경했고, 부모님께 용돈을 받으면 그 씨디 게임과 비디오 게임기를 구매하고 싶어 했던 기억이 있다. 이같은 어릴적 기억 때문에 이번에는 일본 게임산업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참고 자료
일본 스스로가 이야기하는 일본 게임의 현재와 미래 http://borgus.tistory.com/432
게임과 애니메이션 http://blog.naver.com/kipracafe?Redirect=Log&logNo=130095520684
게임 시장의 변화에 따른 일본 업체들의 위기 http://borgus.tistory.com/334
일본 게임의 역사http://mecklen.egloos.com/3899102
일본의 게임산업 http://blog.dreamwiz.com/adf02lf/5856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