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상담
- 최초 등록일
- 2011.06.30
- 최종 저작일
- 20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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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통계상담 report 입니다.
목차
Ⅰ. 요약서론
Ⅱ. 분석과제 및 분석방법
Ⅲ. 분석 결과
Ⅳ. 요약결론
본문내용
Ⅰ. 요약 서론
모바일 게임에 관한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결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치 있는 정보로 활용코자 한다. 우선 본인은 몇 가지 분석과제를 정해두고 ‘SPSS 통계패키지’를 이용한 분석을 통해 결과를 보고하고자 한다.
Ⅱ. 분석과제 및 분석방법
1. 분석과제
① 응답자의 사회 인구학적 특성 성별과 교육수준, 연령 등의 변수를 사회인구학적 변수라 한다.
과 선호하는 게임종류는 서로 상관이 있는가?
② 각 요인들과 만족도 및 고객충성도 사이에 어떠한 인과관계가 있는가?
2. 분석방법
분석과제① → 사회 인구학적 특성변수와 게임종류 변수가 모두 수치형이 아닌
범주형 범수이므로 교차분석을 실시하여 변수간의 관계에 대한
확률적 근거를 제시한다.
(검정통계량 : )
분석과제② → 설문이 만족도 및 고객충성도 파악을 위해 이미 요인들을 묶어 놓은
것으로 보아 묶여진 요인내부 항목들간의 신뢰성은 안심할 수 있다고
보고 각 요인들이 만족도 및 고객 충성도변수와 상관이 있는지 알아
보기 위하여 상관분석을 실시한다.
(만족도항목과 고객충성도항목, 시스템요인항목과 인지적요인항목을 각각
합산하여 새로운 점수변수를 생성하여 분석에 사용한다.)
(상관계수 : r , ( -1.0 < r < 1.0 ) )
Ⅲ. 분석결과
a) 응답자의 사회인구학적 특성에 대한 개략적 빈도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