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즈라 파운드의 Hugh Selwyn Mauberly
- 최초 등록일
- 2011.06.30
- 최종 저작일
- 20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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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에즈라 파운드의 대표시 Hugh selwyn Mauberly의 part3부터 5까지의 해석과 해설이 담긴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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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zra Pound(1885-1963)
미국 아이다호 태생으로 펜실베니아 대학에 입학하여 2년간 공부를 하다가 해밀턴 칼리지로 옮겼다. 그는 철학 박사 학위를 19세 때 받고 이듬해 펜실베니아 대학으로 돌아와 로망스어 학위를 취득하였다. 1909년 22세 때 유럽으로 건너가 베네치아에서 몇 개월 체류한 후, 런던에 자리를 잡는다. 영국으로 건너간 뒤에 신문학 운동의 중심 인물이 되어 T. S. 엘리엇과 J. 조이스 등을 세상에 소개하였다. 1920년 Pound는 프랑스 파리로 이사를 했다. 그곳에서 그는 현대 예술 전반에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던 예술가, 음악가, 작가의 클럽에서 활동했다. 그는 여전히 `The Cantos`를 짓는 일을 했으며, 그것을 통해 그의 정치와 경제에 대한 몰입을 더 짙게 반영하도록 했다. 또한 병행하여 비판적인 산문에 대한 저작과 번역, 두 개의 오페라 전곡과 바이올린 솔로곡 몇 개를 작곡하기도 했다. 1922년, 파운드는 바이올리니스트 올가 럿지와 교제를 가지게 되었다. 그들과 도로시, 셰익스피어와 이 세 명은 파운드가 죽기까지 불안정한 삼각관계를 유지했다.그는 언어를 조각과 같이 구체적인 형태로 표현할 것을 주장하였으며, 다방면에 걸쳐 뛰어난 번역을 남겼다. 제2차 세계 대전 중에는 반미 활동의 혐의로 오랫동안 정신 병원에 연금되었으나 시인들의 운동으로 풀려났다. 시집에 <가면> <캔토스> 등이 있다. 그는 많은 시집, 문예평론, 정치 평론 외에도 한문에 능하였고 이로인해 한시,시경등 중국 고전의 번역과 중세문학의 번역을 남겼다.
*이미지스트(Imagist)-1921년 경 에즈라 파운드에 의해 형식화된 시적 경향을 공유한 일단의 영미시인들.당대를 풍미하던 방만한 사고방식과 낭만주의적 낙관론에 반기를 든 T.E. 흄의 비판적 견 해에 고무되어, 파운드 이외에도 동료시인 힐다 둘리틀, 리처드 올딩턴, F.S. 플린트 등이 활동했다. 이 시인들은 정확한 시각적 이미지가 시적 표현의 전부를 이루는, 감정을 드러 내지 않는 명료하고 딱딱한 형식의 간결한 시를 썼다. 이미지즘(Imagism)은 프랑스 상징주 의 운동을 이어받은 것이었으나, 상징주의가 음악과 유사성을 지닌 반면 이미지즘은 조각 과의 유사성을 추구했다. 이미지스트들의 작품으로는 《어떤 이미지스트들 Des Imagistes》(1914), 《포이트리 Poetry》(1912), 《에고이스트 The Egoist》(1914)등이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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