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시 고려해야 할 사항
- 최초 등록일
- 2011.06.09
- 최종 저작일
- 20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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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
2. 디지털 비디오 오디오 콘텐츠
목차
1.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
2. 디지털 비디오 오디오 콘텐츠
본문내용
1.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
1) 컴퓨터 그래픽스:
- 인터넷, 건축물, 광고, 출판물과 영화나 영상물 등의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음.
- 장점: 수작업으로 불가능한 표현과 실존하지 않는 상상의 세계를 자유롭게 표현가능. 실제
느낌과 같은 색채, 형태, 음영, 재질감 표현 가능. 시간과 비용 절감. 대량생산, 영구보존 가능.
- 단점: 자연적 표현이나 기교의 순수함이 없음. 큰 작업물을 한 눈에 볼 수 없고 칼라가
동일하지 않아 교정이 필요함.
2) 2차원 그래픽스
- 2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본적인 출력요소인 점, 선, 다중선, 다각형, 원, 타원, 곡선, 문자
등의 정의와 속성과 출력요소의 정의로부터 래스터방식의 그림으로 변환시키는 주사변환 알고리즘
3) 2차원 그래픽스 문자 표현
ⓛ 래스터 폰트: 제작은 용이하나, 글자의 확대, 회전, 밀림 등 기하변환시 출력 품질 저하
② 벡터 폰트: 확대, 축소해도 출력 품질 유지. 기하변환이 용이하나, 변환 계산 시간 증가
③ 안티앨리어싱: 화면의 점과 점 사이의 밝기를 조절하여 정보가 매끄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
포토샵은 픽셀단위로 화면을 처리하기 때문에, 불규형적인 도형을 그리면 화면이 깨져 보임.
이 모습을 처리하기 위해, 중간단계의 색 보정을 해서 매끄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
3) 3차원 그래픽스
ⓛ 폴리곤: 3D 객체 구성 기본 단위. 면의 기본 단위. 대부분의 객체 4각 폴리곤을 기본.
② NURBS구조: 고급 시스템에서 사용됨. 일반적인 폴리곤 구조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모되지만 구조적으로 완벽한 유선형 객체를 생성할 수 있게 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