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브란트의 회화 연구
- 최초 등록일
- 2002.06.16
- 최종 저작일
- 2002.06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목차
Ⅰ. 서 론
Ⅱ. 렘브란트 회화의 형성
Ⅲ. 렘브란트 인물 표현의 유형별 특성
1. 초상화
2. 자화상
Ⅳ. 결 론
<작가연보>
본문내용
렘브란트는 그의 회화에 있어 기술적 수단에서 종교적인 자세와 인간성과 자연을 대하는 감정의 섬세함에서 작품과 비전이 합일점을 보여주는 창조적인 것의 완전한 형태를 이룩하였다. 예술품에는 항상 창조적 정신이 깃 들기 마련이다. 이 창조적 정신은 독립적 고유적인 성질과 형식과 원리를 갖으면서 객관화된다. 인물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실재의 모델과 주관과의 양면이 결합되는 것인데, 전자의 극단은 사진이며, 후자의 극단은 항상 자기에게 국한된 자아만을 표출함으로서 제멋대로 가거나 또는 집착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렘브란트는 풍부한 내용을 가지고 이 두 시각을 정복하였다. 그는 자화상을 통해 초기의 학습단계에서 그 자신을 다양한 배역의 배우로, 사회적 명성을 얻은 후에는 자신을 사회적 지위 욕구 충족의 매개체로, 전환기에는 고독의 대변자로, 원숙기에는 자기 표백의 산물로 자신을 통해 다양한 인간의 전형을 창조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