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현금거래에 대한조사
- 최초 등록일
- 2010.12.03
- 최종 저작일
- 20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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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PPT로 만들었어요 아이템 현금거래에 대해서 조사하실때 도움이 될겁니다
목차
현금거래 규모.
현금거래는 불법?
현금거래의 찬반논쟁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거래 참여자 최소 500만 명. 한 달 평균 거래량 130만 . 연간 거래 규모는 1조원대에 달하는 아이템 거래시장.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중개 사이트의 거래액만 1조1000억원에 달한다. 여기엔 게이머끼리 직거래하거나, 불법으로 규정돼 있는 고스톱·포커 등 사행성 보드 게임을 음성적으로 거래하는 것은 포함되지 않는다. 이런 거래량까지 합하면 시장 규모가 지난해 1조5000억원가량 될 것이란 게 업계의 추산이다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 등 ‘빅2’로 꼽히는 중개 사이트엔 500만 명의 회원이 가입해 있다. 두 사이트의 한 달 평균 거래량만 130만 건이다
현거래는 불법인가?
게임업계에서는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고 사행성을 조장하니 전면 금지해야 한다고 외친고 있지만
아이템 유통업계에서는 한국이 만든 새로운 사업 모델이라며 잘 육성하자고 맞서고 있다.
게임업계와 아이템 유통업계 간에 갈등을 부채질하는 건 모호한 법률이다. 게임아이템이 누구의 것인지부터 분명치 않다.
게임사는 지적재산권에 비춰 분명히 자신의 소유라고 주장한다. 아무리 좋은 아이템도 창작의 결과가 아니라 미리 입력된 프로그램일 뿐이라는 논리다. 아이템 유통업계와 이용자들의 생각은 다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