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최초 등록일
- 2020.10.30
- 최종 저작일
- 20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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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인터넷게임이 청소년기에 미치는 영향
3. 결론
본문내용
인터넷 게임의 역기능
첫 번째로 게임의 과다이용으로 인한 게임 과몰입자의 사회적 문제화이다. 게임이용자들 가운데 일부는 자기조정능력을 상실하며 가상의 세계 속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게임 과몰입 현상은 학업저해, 정서장애, 사이버범죄 유발 등의 유해한 문제를 파생시켜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될 우려가 크다.
WHO가 총회에서 ‘게임이용장애(게임 과몰입)’ 항목을 질병으로 등재한 국제질병표준분류기
준(ICD) 개정안을 확정할 경우, 앞으로 게임이용장애는 질병으로 규정된다. 게임이용장애가 우울증, 알코올중독처럼 정식 병명이 된다는 얘기다.
누구나가 그렇듯 청소년기에 게임 한번 안해 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도 물론 청소년기에 많은 게임에 접했었다.
참고 자료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11502012669671002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051919141775673
청소년문화론. 오윤선. 학지사. 2016
https://www.nypi.re.kr/contents/site.do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