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 최초 등록일
- 2010.06.15
- 최종 저작일
- 20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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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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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유비쿼터스란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이라는 정의로 말 그대로 실생활 내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정보통신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강의시간에 본 영상으로 내가 알지 못했던 부분에서의 유비쿼터스 기술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 이었는데 특히 자동차에서 휴대폰으로 집의 상황, 그리고 대처를 할 수 있다는 모습, 약품에 대해 바코드 인식을 하고 언어부분에 대해 설정을 하면 모든 해석과 그 약품에 맞는 질병을 알려 주는 모습, 점점 발전해가는 휴대전화 시장, 을 보면서 아.. 정말 저렇게 생각만 했던 일들이 점점 개발이 되고 있고, 실생활에서도 사용이 될 수 있음에 감탄 했다.
물론 영상은 현재보다 불과 몇 년전의 과거 영상이었지만 현재는 기술이 보다 더 향상 되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강의시간에도 접했었던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휴대폰의 발전이 얼마나 발전 되었는지를 궁극적으로 보여준다. 영상에서는 단지 휴대폰의 카메라화질이나 다운 패킷속도를 휴대폰의 중점기능으로 내세웠지만 현재의 휴대폰은 상호간의 얼굴을 보며 통화를 할 수 있는 영상통화시대를 거쳐 하나의 컨텐츠로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맞춤 프로그램 즉 어플을 통해 사용자에게 편의 서비스 제공하고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편의 기능을 어플로 즉석에서 해결 할 수 있는 시대 되었다. 예를 들면 길찾기, 주변의 이름 있는 음식점, 영화관을 즉석에서 알고 싶을 때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길찾기 어플, 맛집 어플 등과 같은 각각의 컨텐츠에 맞는 어플을 통해 사용자는 그 즉시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어플을 말하다 보니 재미있는 컨텐츠가 생각이 나기도 했는데 보통 밖에서 갑자기 용변이 보고 싶을 때 화장실을 찾아 헤매던 적이 있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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