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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개론 교재 단답식 문제 정답(최종)

먀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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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12.16
최종 저작일
2019.04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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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유비쿼터스 개론 교재 단답식 문제 정답(최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유비쿼터스 혁명
2 디바이스 기술
3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기술
4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기술
5 상황인식 기술
6 상호작용 기술
7 유비쿼터스 보안 기술
8 유비쿼터스 응용 서비스

본문내용

1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혁명)은 물리공간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물리공간과 전자 공간의 한계를 동시에 극복하고 사람, 컴퓨터, 사물이 하나로 연결되어 기능적으로 가장 최적화된 증강 현실공간을 지향하는 마지막 공간혁명 단계라 할 수 있다. (p21)

2.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물리공간과 전자공간의 연계)의 초점은 단순히 증강된 현실을 통해 공간과 사물을 인식하고, 보여주는 것만이 아니라 사물-컴퓨터-사람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의사소통하며 물리공간에서의 상황을 지각, 추적, 감시, 구동하는데 있다. (p25)

3. (유비쿼터스 공간)은 실제적인 공간적 위치와 네트워크상의 위치가 일치된 모바일 IPv6라는 이동공간 주소체계를 사용하게 되는 것뿐만 아니라 무한하게 많은 사물들 하나하나에까지 주소를 부여할 수 있게 됨으로써 물리공간이나 전자공간이 갖는 주소체계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게 한다. (p29)

4.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1988년 PARC의 마크 와이저에 의해 “사람을 포함한 현실공간에 존재하는 모든 대상물들을 기능적 공간적으로 연결하여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나 서비스를 즉시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 기술”로 정의되었다. (p39)

5.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항상 네트워크에 접근 가능해야 하며 내장형 또는 소형 마이크로 컴퓨터 칩 형식으로 지능형 컴퓨팅이 되어야 하며, 가상공간이 아닌 현실 세계의 어디서나 컴퓨터의 사용이 가능해야 하며 (인간화된 인터페이스)로서 사용자 상황(장소, ID, 장치, 시간, 온도, 명암, 날씨 등)에 따라 서비스가 변해야 하는 특징이 있다. (p42)

6. IT 환경이 유선, 무선, 유.무선 통합, 근거리 무선통신, 서버, PC, PostPC, 스마트폰, 태블릿 PC, 센서, MENS, 초소형 컴퓨팅 객체로 전개됨에 따라 전자공간과 실세계는 사실상 서로 (통합 혹은 융합)이 되고 있다. IT기술 진화 성숙에 따라, 성속된 IT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IT, 서비스 융합, IT. NT의 융합, IT. BT의 융합등으로 기술진화 성장동인이 이동하고 있다. (p43)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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먀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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