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매이션] 2D와 3D의 차이점
- 최초 등록일
- 2002.05.09
- 최종 저작일
- 20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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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3D애니매이션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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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2D와 3D에 대한 더 명확한 이해를 위해 일단은 그 각각이 지니는 요소들을 알아야만 할 것이다. 그 바탕 위에서 행해지는 비교는 차이점을 더 명확히 드러낼 수 있다. 2D와 3D는 둘다 관객에게 영상을 보여주는 방법이다. 실제로 둘다 모니터, 즉 2D 스크린에 보여진다. 차이점은 저장하는 데이터에서부터 시작된다.
2D 이미지를 디스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미리 특정 크기의 이미지 파일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고, 3D 이미지를 디스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점, 폴리곤 등으로 만들어진 객체 정보를 저장한다. 3D 객체는 수학 공식 등에 의해 스크린 상의 여러 각도에서 보여질 수 있다. 따라서 더 실제적으로 보이도록 만들기 위해 텍스쳐 기법 등이 이용되는데, 이로 인해 2D 이미지보다 훨씬 더 많은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한다.
2D 이미지로부터 그려진 객체를 보기 위해서는 미리 한 각도에서 그려진 이미지이 있어야 하고, 다른 각도에서 보기 위해서는 각 각도별로 다른 이미지들을 사용해야 한다. 만약 2D 이미지로 인간을 입체화 하고자 한다면 적어도 8개의 다른 각도에서 그려진 이미지들이 있어야 한다. 특히 그리고자 하는 사물을 그럴싸하게 3d 애니메이션화 하기를 원한다면 이것은 3D format으로 저장된 객체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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